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일반관리군 재택치료 방법 안내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 재택치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재택치료, 어떻게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나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내용에 적어놨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일반관리군 재택치료 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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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 재택치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우선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이 되신 분이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안자 아니면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인지 확인을 먼저하셔야합니다. 그리고나서 아래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과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에 따른 재택치료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지침 변경에 따라 향후 조정될 수 있음)
오미크론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어떻게 쓰는거야? 주의사항은 뭐지?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건강 모니터링]
→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안내를 위해 발송된 문자(URL) 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진료지원 앱을 설치해 주세요.
→ 매일 건강 정보(체온,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혈당 등)를 측정하여 진료지원 앱에 입력해 주세요.
→ 재택치료키트1), 2) 를 받은 경우, 체온, 산소포화도 측정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해열제, 세척용 소독제, 자가검사키트(자가검사키트는 동거인용)
2) (소아용) 체온계, 해열제, 감기약, 자가검사키트(자가검사키트는 동거인용)→보호자 요청 시 지자체에서 지급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집중관리군 치료 안내]
→ 증상 발생 시에는
① 재택치료 키트 내 약물을 복용해 주세요.
② 필요 시 재택치료 집중관리의료기관의 전화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대면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하세요.
- 사전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 활용, KF94 마스크 착용
→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는 의사의 판단 하에 처방이 가능합니다.
- 병용금기약물 복용자, 신장애환자, 중증간장애환자는 투여금기 또는 감량투여가 있으므로 주의 필요
→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진료지원 앱 응급전화 또는 재택치료추진단*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에서 발송된 문자에 안내된 번호 참조
[재택치료 배정 알림 예시(OO구 재택치료추진단)]
- 24시 응급콜
① OO병원 000→000→0000
② OO구 재택치료추진단 000→000→0000
③ 위급상황으로 119 전화 시 재택치료 받고있는 OOO임을 밝히세요.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 생활치료센터·채택치료 진료지원시스템을 통해 정신건강 자가진단을 총 2회(재택치료 시작일, 시작일+5일) 실시하고, 필요 시 재택치료팀에 심리상담 연계를 요청하거나, 직접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 24시 운영)로 전화하셔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 건강관리]
→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서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찰하세요.
→ 필요 시 동네 병·의원과 호흡기진료 클리닉 등을 통해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일반관리군 상담 및 치료 안내]
→ 치료가 필요하면, 동네 병·의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등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일 1회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하며(만 11세 이하 소아확진자(예방접종미대상군)는 1일 2회 가능), 추가 본인 부담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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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확인 가능 (https://www.hira.or.kr/main.do)
• 대면 진료가 필요하면, 사전예약을 하고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확인 가능 (https://www.hira.or.kr/main.do)
-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 진료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 때는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전화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은 경우, 조제된 약은 가족 등 동거인이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동거인의 수령이 어려운 경우, 약국으로부터 배송 받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재택치료자를 위한 처방의약품 조제·전달이 가능한 약국 명단 확인 가능
→ 야간 상담·처방이 필요하면, 24시간 운영하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전화하여 상담과 처방이 가능합니다.
- 상담센터 연락처는 관할보건소에서 발송된 안내 문자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 등에 연락하세요.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 불안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지역 정신건강 복지센터(☎1577→0199, 24시간 운영)를 통해 시리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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