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추석연휴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신청

제이팸스 2021. 9. 5.

코로나19 추석연휴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추석 전후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실내 봉안시설 등의 성묘객 분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이동제한을 고려하여,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및 봉안시설, 묘지 등 장사시설에 대한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 등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추석연휴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코로나19-추석연휴-온라인-추모-온라인-성묘-서비스-신청
방역-지침-코로나19-추석연휴-온라인-추모-온라인-성묘-서비스-신청

보건복지부에서 마련한 코로나19 추석연휴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내국인과 더불어 해외동포가 어디서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추모·성묘가 가능하도록 작년 추석(9월)부터 처음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올해 추석을 대비하여 9월 1일(수) 오전 10시부터 운영합니다.

코로나19 추석 성묘

코로나19 추석 성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추석 전후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실내 봉안시설 등의 성묘객 분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이동제한을 고려하여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및 봉안시설, 묘지 등 장사시설에 대한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 등 특별방역대책이 추진됩니다.

*1일 방문객 수 산정 후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 실시 (사전예약 신청 방법은 각 시설에 문의)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받아야 한다. 6월 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와 접종완료자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다.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docu4me.tistory.com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방법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추모하고자 하는 조상의 추모관을 개설 후, 이용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사이트 접속 

(2) 서비스이용신청 (간편회원가입)·추모시설찾기

(3) 추모관 꾸미기 (추모관 개설, 상차림, 차례상 등)

(4) 안치사진 신청 및 제공

(5)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하기 (가족, 친지 SNS 공유)

온라인 추모 온라인 성묘 서비스 주요 기능

추석연휴 거리두기 가족 모임 요양병원 방역 수칙

 

추석연휴 거리두기 가족 모임 요양병원 방역 수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추석 연휴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추석연휴 가족 모임 요양병원 방역 수칙 내용 특히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인 경우 면회가 가능한 수칙을 담은

docu4me.tistory.com

안치사진 등록, 차례상 꾸미기와 간편 지방쓰기가 가능하며, 추모 글, 음성메시지 녹음, 추모영상을 등록하여 가족, 친지 간 공유(SNS)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장사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안치사진 신청 (9.6.(월) ~9.30.(목))기간을 이용하면 장사시설로부터 고인의 실제 안치 모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안치사진 신청 및 제공 가능 기간 : ’21.9.6.(월)~9.30.(목) (자세한 내용은 E하늘 누리집 참조)
• 서비스 관련 문의 : 한국장례문화진흥원 (☎1577-4129)

장사시설의 특별방역 지침

장사시설별로 ‘방역관리자’를 지정하여 운영하며, 특별방역대책기간 (명절 전후 2주 포함, 9월 6일~10월10일) 동안 제례실·유가족 휴게실을 폐쇄하고, 실내 음식물 섭취를 금지합니다. 또한 1일 방문객 수 산정 후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를 실시 (사전예약신청 방법은 각 시설에 문의) 합니다.

*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 이용[’20년 추석(230,552명), ’21년 설(248,732명)]

이번 추석에는 그 동안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온라인 성묘와 더불어 가족, 친지 간 안부를 전할 수 있는 ‘소통’ 기능 및 ‘추모관 배경’ 설정*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인과의 추억이 담긴 공간(산, 바다, 집 등) 이미지로 배경 꾸미기 가능

또한, 명절에 국내 방문이 어려운 해외거주민의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가입절차를 쉽게(SNS 간편인증)하는 한편, 외교부 및 문화체육관광부(해외문화홍보원)를 통하여 국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 월간 KOREA(코리아 매거진) 9월호를 통해 해외 182개소 재외공관 및 130여 개 국가기관에 홍보, 정부대표 다국어 포털 누리집 게재, 소식지(뉴스레터) 발송 및 SNS채널 운영 등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의 이용방법 및 주요기능

- 온라인 추모ㆍ성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sky.15774129.go.kr)에 접속하여 추모하고자 하는 조상의 추모관을 개설하면 된다.

- 안치사진 등록, 차례상 꾸미기와 간편 지방쓰기가 가능하며, 추모 글, 음성메시지 녹음, 추모영상을 등록하여 가족, 친지 간 공유(SNS)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 장사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안치사진 신청(9.6.(월) ~ 9.30.(목))기간을 이용하면 장사시설로부터 고인의 실제 안치 모습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