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내체육시설 계도기간 변경 안내

제이팸스 2021. 11. 11.

이승우 중대본 제2총괄조정관

실내체육시설 계도기간 변경 안내 해드립니다. 이승우 중대본 제2총괄조정관(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8일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소비와 고용이 개선되는 등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방역 상황은 아직 녹록지 않은 상태”라고 우려했다.

실내체육시설 계도기간 변경 안내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이승우 중대본 제2총괄조정관(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지난 주 평균 확진자 수는 2133명으로, 10대 이하와 노년층을 중심으로 증가해 9월 5주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5주 만에 다시 2000명 대에 들어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대본 “지난주 평균 2133명 확진…위중증 환자 9.6% 증가”
“5주 만에 다시 2000명 대…방역 상황 녹록지 않아”
“수능 10일 앞으로…입시학원·스터디카페 점검 철저히”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증명 음성확인제 가이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증명 음성확인제 가이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증명 음성확인제 방법을 안내해드립닏. 목욕탕·헬스장 출입 위한 ‘방역패스’ 발급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증명·음성확인제 가이

docu4me.tistory.com

코로나 위중증 감염 확진자 환자 추세

이어 “지난주 평균 위중증 환자는 365명으로 10월 마지막 주보다 9.6% 증가했고, 주간 평균 사망자는 18명으로 사망자의 대부분은 6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특히 학교와 종교시설, 시장, 병원 등에서 집단감염이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감염재생산지수도 7월 중순 이후 최고치인 1.20으로 최근 3주 연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감염 환자 병상 대비

이 제2총괄조정관은 “지난주 행정명령을 통해 환자 병상을 최대 1767개 확보할 수 있도록 해 일상회복에 따른 감염 재확산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반드시 맞아야하는 이유 2가지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반드시 맞아야하는 이유 2가지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반드시 맞아야하는 이유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방역당국 “백신 미접종자, 중증화율·치명률 5배 이상 높아” 라고 발표했습니다. 미접종자, 중증화율 2.93%-치명률 0.6%…

docu4me.tistory.com

접종증명·음성확인제 본격 시행

또한 “진단검사 역량도 대폭 확대해 1일 기준으로 일일 최대 진단검사량은 68만 건으로 10월에 비해 28.3% 늘어났다”면서 “접종증명·음성확인제는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 경륜·경마·경정·카지노 시설에 대해 이번 주부터 본격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접종증명·음성확인제 계도기간 연장

다만 “실내체육시설은 계도기간이 한 주 더 연장된다”며 “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사업주나 시설 관리자, 이용자께서는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단계별 일상회복 식당 카페 시간제한 해제 방역패스 도입 궁금증 해결

 

단계별 일상회복 식당 카페 시간제한 해제 방역패스 도입 궁금증 해결

단계별 일상회복 식당 카페 시간제한 해제 방역패스 도입 관련해서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29일 발표했고 현재 시행중인데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단계

docu4me.tistory.com

코로나 부스터샷 추가접종

아울러 “이번 주부터 얀센 접종자,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관계자 213만 명에 대한 추가접종이 시작되는데, 대상자분께서는 자기 순서에 접종을 끝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대응 2022 학년도 대입 수능 수학능력시험 백신 방역 관리

 

코로나19 대응 2022 학년도 대입 수능 수학능력시험 백신 방역 관리

코로나19 대응 2022 학년도 대입 수능 수학능력시험 백신 방역 관리에 관하여 교육부의 관리 방향을 발표하였고 교육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철저한 방역관리를 토대로 응시를 희망

docu4me.tistory.com

코로나 감염 방역 수능 대비

한편 이 제2총괄조정관은 “이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2년 연속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50만 9000명의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오는 11일부터는 전국의 모든 고등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만큼, 교육 당국을 중심으로 관계기관에서는 학생들이 많이 찾는 입시학원과 스터디카페 등에 대한 방역 점검을 보다 철저히 해 안전한 수능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받아야 한다. 6월 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와 접종완료자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다.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증명서

docu4me.tistory.com

마무리

이와 함께 “자치단체 등 관계기관에서는 임시선별검사소, 예방접종센터, 생활치료센터에 대한 한파 대책을 마련해 현장 근무자나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고,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특별점검도 차질없이 시행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제2총괄조정관은 “일상회복을 위한 전진이 계속되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더욱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며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주시고, 증상이 있거나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지체없이 PCR 검사를 반드시 받아달라”고 거듭 부탁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댓글